메뉴 건너뛰기

후·원·안·내

 

여러분들의 소중한 나눔과 연대, 언제나 기다립니다.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장애인 스스로가 삶을 능동적으로 주도할 수 있도록 2005년 6월 개소했습니다. 센터는 장애인의 자기계발,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지향합니다. 당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생활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장애인들이 겪는 여러 사회적 차별을 해소하는 활동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삶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끌어올립니다.

 

마을이신나는장애인야(野)학은...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나고, 놀고, 배우는 장애인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2017년 만들어졌습니다. 2021년에는 마을이신나는장애인야(野)학으로 명칭을 바꾸고 서울시교육청에 평생교육시설로 등록하였습니다. 마을야학은 장애인이 고려되지 않는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현실을 바꿔내고, 성동 지역을 장애인이 배우고 일하며 자립하는 공간으로 바꿔내려 합니다.

 

 

*함께 만드는 성동센터 후원방법*

 

-후원방법 ① - CMS 후원

 

CMS 후원으로 매달 정기적으로 일정액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5,000원부터 자유롭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CMS 출금이체는 신청서에 작성한 후원 금액이 후원인의 은행계좌로부터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마을야학의 계좌로 매달 정기적으로 출금되는 후원 방식입니다. 한 번의 수고로 장애인 차별의 벽을 허무는데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성동센터 후원 신청 링크(여기 클릭하기) / 마을야학 후원 신청 링크(여기 클릭하기)를 누르시거나, 이 글 아래 QR 코드(왼쪽 성동센터, 오른쪽 마을야학)를 인식시키면 온라인으로 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센터, 야학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qr 성동센터.jpg qr 마을야학.jpg

 


 

-후원방법 ② - 계좌이체를 통한 직접 후원, 자동이체 후원

 

후원자께서 직접 은행에서 또는 인터넷 뱅킹으로 일시적 후원, 자동이체 후원을 설정해주실 분은 아래 계좌번호로 해 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1005-800-954183 (예금주: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국민은행 653201-04-101263 (예금주:마을이신나는장애인야(野)학)

 


 

-후원방법 ③ - 물품 후원

 

나눌 수 있는 물품이 있으시면 사무실로 연락주세요.

반찬 한 접시부터 중고 가전제품, 사무기기까지 사무실 운영과 회원 지원을 위해 소중하게 쓰겠습니다. 

기타 어려우시거나 문의 사항은 성동센터, 마을야학 사무실로 전화 주세요! 

성동센터 02-6214-3525

마을야학 02-2294-2772

 


 

[자원 활동]
성동센터, 마을야학에서 행사 차량, 자원 활동, 중증장애인 일상 활동을 지원해주실 자원활동가, 그 외 디자인을 비롯한 사무 업무, 다양한 자원 활동을 해주시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